추리 앱툰, "진실의 순간"을 소개합니다 by 신독



현재 앱스토어에 무료 등록되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작품입니다.
저와 함께 한콘진의 앱 창작과정을 수료한 분이 제작하셨고요. 스토리 작가와 그림 작가가 협업한 작품이라 '팀 그린'이란 팀명으로 출시되었습니다. 전에 소개한 "베리와 하루"처럼 앱크래프트로 제작된 앱툰이에요. ('앱툰'은 제 조어입니다. '웹툰'을 프로그램 하나에 담은 형태니까요. 콘텐츠를 갖고 있는 '웹툰' 작가들이라면, 도전해 볼 만한 새 영역입니다. 출판사에 맡기는 게 아니라 작가가 직접 앱을 제작하는 거죠.)

우선, 아이튠즈 주소부터 링크합니다. 아이패드나 아이폰 유저는 무료로 보실 수 있습니다.
http://itunes.apple.com/kr/app/id463918196?mt=8

이 작품, "진실의 순간"은 스토리의 소재가 독특하여 '독창성' 면에서 많은 점수를 딸 만합니다.
연쇄살인마가 TV쇼에 출연하여 자신의 정체를 만천하에 공개하거든요. (게다가 한국사람이라면 누구나 알 만한 유명한 연쇄살인범입니다.)
효과음이 들어가 있어 입체적 독서까지 가능하고요.
현재 버전은 1부만 수록되어 있습니다.
2부부터는 유저의 선택에 의해 스토리가 달라지게 된다 합니다. 게임의 개념을 도입하는 건데, 이 또한 하나의 프로그램으로 제작하는 '앱툰'이라 가능한 시도죠.

스토리 몰입도가 높고, 그림의 완성도 또한 흠잡을 데 없어 2부가 더 기대되는 작품입니다.
저도 앱크래프트로 앱북을 제작 중이라 잘 알거든요. 만드는 횟수가 늘수록 완성도가 점점 높아집니다. 앱 기획자와 제작자, 콘텐츠 생산자가 동일인이기 때문에 흘린 땀의 양이 작품의 질에 바로 반영됩니다. ㅎㅎ

핑백

덧글

  • d 2011/09/30 02:43 # 삭제

    대체 누가 이런 것에 지원을..
  • 신독 2011/09/30 09:00 #

    ?
    혼잣말 같은 덧글은 난감하지 말입니다... =.=a
※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.